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심재철 검찰국장 '돈봉투 의혹'…"적법한 예산 집행"

2020-11-21 15:58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난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진행된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고기영 차관(왼쪽), 심재철 검찰국장(가운데)과 논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법무부가 심재철 검찰국장의 돈 봉투 지급 의혹에 대해 "신임검사 선발 업무 수행 지원을 위한 적법한 예산 집행이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법무부는 21일 심 국장이 지난달 검찰 간부 20여 명에게 약 1000만원의 격려금을 현찰로 지급했다는 조선일보 보도와 관련해 "격려금을 뿌리거나 직접 준 것은 사실이 아니다"면서 이같이 해명했다. 

이어 "심 국장이 예산 집행 현장에 간 것도 아니고 이를 직접 지급한 사실도 없다"며 "이른바 '돈 봉투 만찬'과 빗대어 비교한 것은 지나친 왜곡"이라고 주장했다.

법무부는 또 "검찰총장에게 특활비 사용내역을 점검·보고할 것을 3차례 지시한 상황"이라며 "향후 엄정하고 철저하게 점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조선일보 보도에 심 국장이 '추미애 심복'이라고 표현된 데 대해 "법무부는 장관의 사조직이 아니다"며 "소속직제인 검찰국장이 장관의 심복이 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총장 특활비에 대한 감사는 예산의 지도감독권한을 가진 장관의 정당한 직무수행이다"며 "이를 총장 특활비 '트집'이라고 버젓이 단정짓는 것은 매우 공격적이고 감정적인 표현"이라며 조선일보에 시정을 요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