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 A-5블록 투시도./사진=중흥토건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18일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견본주택은 운영하지 않으며 대신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추후 당첨자 대상으로는 견본주택 관람을 허용할 방침이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봉담2지구에 위치한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는 A-5블록과 C-1블록으로 구성된다. 세부면적은 A-5블록(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이 전용 59㎡ 단일평형 총 808가구, C-1블록(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이 전용 99㎡ 단일평형 총 707가구로 구성된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는 수인선 오목천역 및 고색역 인근 입지를 기반으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화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에 더해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 연장 사업이 지난 1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또한 AK플라자, KCC몰(예정), 롯데몰·백화점 등 서수원 인프라를 중심으로 수원·화성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단지와 도보거리에 초·중·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체육공원 및 근린공원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와 접해 있어 서울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앞서 지난 9월에는 단지 인근에 수인선 오목천역과 고색역이 개통돼 운영 중이다. 나아가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이 지난 1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현재 광역버스 기준 약 100분이 소요되는 호매실에서 강남역까지 약 47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서수원권 중심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원·화성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과 AK플라자, KCC몰(예정), 광역환승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는 수원역 상권의 경우 봉담2지구에서 차량 약 15분 거리다. 여기에 이마트 봉담점, CGV, 하나로마트,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단지와 도보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계획이며, 수원대·장안대·협성대 등도 가까워 자녀 교육 걱정을 덜어낸다. 쾌적한 주거환경 역시 주목할 만하다. 봉담호수공원과 각종 체육공원 및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3차’의 분양일정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에 이어 30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C-1블록 1월 7일, A-5블록 1월 8일이며, 정당 계약은 1월 19일부터 25일까지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43-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