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크리스마스가 며칠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크리스마스는 신종 코로나바어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집콕 크리스마스'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유통·식품업체들은 홈파티 기획전이나 이커머스 등을 대폭 강화해 연말 크리스마스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백화점 등 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들은 큰 규모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탓이다.
대신 이커머스기업들은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대거 준비해 크리스마스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선물, 홈데코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2일까지 '산타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언택트 시대 꼭 필요한 디지털 기기를 특가에 판매하는 '디지털 페스티벌', 가정 내 양육시간이 증가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장난감을 모은 '토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늘의 산타 브랜드' 컨셉으로 행사기간 중 매일 ▲삼성 ▲LG ▲레노버 및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디지털 페스티벌'에서는 전 회원에게 '10%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토이 페스티벌'에서는 '전 회원 8% 할인쿠폰'과 '스마일클럽 회원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G9에서도 오는 25일까지 '방구석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붓한 홈 파티를 위한 홈데코, 트리, 유아동 장난감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회원에게 '5% 할인쿠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0% 중복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이주철 부문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인기 장난감과 언택트 시대 꼭 필요한 디지털 제품을 엄선해 연말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데일리 특가 제품과 함께 각종 할인쿠폰까지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고 말했다.
롯데쇼핑의 롯데온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선물 및 홈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직접 만나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에서 선물을 안전하게 구매해 마음을 전하고, 간단한 홈파티를 준비해 연말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롯데온 측은 전했다.
롯데온은 22일까지 '롯데온 싼타 마켓' 행사를 열어 장난감부터 장신구, 명품, 홈파티 음식 및 식기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 2매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5만원 이상 구매 횟수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2만 점을 제공한다.
티몬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티몬은 홈파티 준비 용품이나 비대면 '선물하기'를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티몬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핸드폰 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특가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 사용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뚜레쥬르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이브 방송./사진=CJ푸드빌
식품업체들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 제품 3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CJ 통합멤버십 'CJ ONE 모바일 앱'과 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라떼',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뚜레쥬르 상품 전문가와 쇼호스트가 '행복이 꽃 피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과 협업한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크리스마스 홈파티팩'을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파리바게뜨의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과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 프리미엄 와인 등의 제품을 한번에 담아 간편하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탈리아의 전통 크리스마스 간식 '파네토네'를 담은 점이 눈길을 끈다. 파네토네는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에서 먹는 크리스마스 전통 빵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빵에 건포도, 오렌지 껍질, 건과일이 박혀 있어 상큼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파리바게뜨 측은 전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