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네이버, 서울사이버대학교와 MOU 체결

2020-12-23 11:43 | 오은진 기자 | dhdmswls3@mediapen.com

유봉석 네이버 총괄(노트북 밖)과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노트북 안)이 온라인으로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네이버 제공


[미디어펜=오은진 기자]네이버는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네이버 인증서·전자문서·학생증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서울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수강 신청·강의 수강·시험 응시 등 다양한 교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은 원격 대학 설비 기준에 따라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수였으나 네이버 인증서가 적용됨에 따라 공동인증서 발급 부담과 매년 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불편이 사라진다.

또한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부터 네이버앱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적용해 전형료, 입학금, 등록금 등의 납부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봉석 네이버 총괄은 "본인인증 로그인이 필수인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으로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를 빠르게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차세대 인증 시스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오은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