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수은, 신임 부행장에 안종혁 기업구조조정단장 선임

2021-01-05 11:0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혁신성장금융본부장에 안종혁(55) 기업구조조정단장을, 준법감시인에 유연갑(56) 윤리준법실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안종혁 신임부행장, 유연갑 신임준법감시인



안종혁 신임 부행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고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MBA를 수료했다. 수은에서 경영혁신실장, 국제투자실장, 기업구조조정단장 등 주요 요직을 겸했다. 기업구조조정, 기업금융, 국제투자 업무 경험 등을 바탕으로 앞으로 혁신성장금융본부를 총괄할 예정이다. 

유연갑 신임 준법감시인은 전북대 법학과, 동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를 졸업했다. 준법법무실장, 기업개선부장 등을 역임한 내부통제 및 법무 업무 전문가로서, 향후 수은의 내부통제 업무를 통할할 예정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경영진 인사는 후보자 공개모집은 물론 외부 헤드헌팅사 평판조회 절차를 거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과정을 거쳤다”면서 “이번 경영진 선임을 계기로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인 K-뉴딜 글로벌 진출 지원을 다각화하고, 보다 강화된 내부통제체제 구축을 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클린 정책금융기관’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