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대우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천 연수구 송도동 149번지 일대 송도국제화복합단지 M1블록에 '송도 캠퍼스타운'을 분양 중이다.
송도 캠퍼스타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55층 6개동, 1230가구(전용 59~101㎡)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318가구 △84㎡ 456가구 △101㎡ 456가구다.
▲ 송도캠퍼스타운 조감도/사진=롯데건설 |
송도지역에 공급이 적었던 전용 59㎡ 소형 주택형이 포함돼 있으며 전용 84㎡ 이하 중소형 주택형이 전체의 63%를 차지한다. 필로티 높이가 6m에 달해 일반 아파트의 3층에 해당하는 높이에 1층 아파트가 들어선다.
단지가 위치한 국제화복합단지는 대학교, 명품 아울렛, 복합쇼핑몰, 호텔, 첨단 바이오단지 등 주거와 상업‧업무가 결합된 시설이 순차적으로 들어서면서 새로운 인기 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송도 캠퍼스타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맞붙은 초역세권 단지다.
단지 남측에 현대백화점 등이 건립하는 송도 복합쇼핑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에 초·중·고교가 신규 설립되며 뉴욕주립대 등 외국 대학이 들어선 글로벌캠퍼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이 있다. 지난해부터 연세대 신입생 전원이 국제캠퍼스로 입학해 생활하는 레지덴셜 칼리지가 운영돼 젊은층 위주로 대형 상권이 형성됐다.
수변공원과 해돋이공원과 가깝다. 이마트 연수점, 송도 컨벤시아, 쉐라톤 인천호텔 등 송도 중심상업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동쪽에 수변공간과 축구장 2개 크기의 중앙광장 등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된다. 잔디광장과 어우러진 생태연못과 분수가 있는 휴게쉼터도 마련된다.
중앙광장에는 지하 1층~지상 1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가 별동으로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는 스포츠존, 컬처존, 실버·키즈존, 오피스존 등 4개 구역으로 조성돼 온가족이 함께 이용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 2번 출구 인근에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16년 3월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