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구은행, 펀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로디’ 시행

2021-01-08 19:59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펀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로디(Ro.D)’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의 ‘로봇’과 자문가의 합성어로, ‘로디’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 투자 성향과 시장상황을 반영한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관리하는 펀드 서비스다. 

대구은행이 펀드 로보어드바이저 '로디'를 시행한다./사진=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은 서비스 실시에 앞서 사내공모를 통해 ‘로봇’의 Ro와 과 ‘DGB대구은행’의 약자인 ‘D’를 합성한 로디(Ro.D)로 서비스명을 정했다.

로디의 AI포트폴리오 설계 대상 고객은 개인 일반투자자로, 공모펀드가 대상 상품이다. 신규금액은 적립식 10만원 이상, 거치식 100만원 이상이며, 대구은행 전 영업점과 IM뱅크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로디는 고객투자성향 세분화, 글로벌·해외 중심·국내 중심의 투자지역 다변화, 펀드 개수 선택, 기존 보유 펀드를 포함한 설계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로보 어드바이저 전문업체 ‘파운트’의 최신 알고리즘이 적용되며 각종 빅데이터 자료로 수만개의 시나리오를 분석해 시장상황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로디를 통해 그 동안 자산규모나 시간적 제약 때문에 펀드 관리가 어려웠던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AI를 통한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디지털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