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별 2015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이 본격 진행되고 있다. 학과별 경쟁률이 치열한 곳과 지방을 비롯 수도권 대학 일부 학과의 경우 해가 거듭할수록 경쟁률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 2015학년도 정시모집이 진행되면서, 진학이 아닌 진로의 고민을 하는 수험생들이 현장 실무 실습교육 중심의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현대 호텔관광학부의 호텔현장 체험 학습./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
이와 관련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국가지원 취업센터를 교내에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의 경우 학과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전문기업체에 조기취업을 하고 있다"며 "롯데호텔, 렉싱턴호텔, 콘래드호텔, 종합복지관, 겔랑, 준오헤어, 외국대사관, 경찰공무원, 해군부사관, 경호회사 등 일반기업체는 물론 공무원, 공공기관, 타 대학교로의 편입까지 학생들의 진로는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학교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입생들은 "진학이 아닌 제 자신의 진로를 위해 전문학교를 선택한 것으로, 진로의 의미는 취업이 우선시 된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2년제 교육과정으로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 및 대학원 편입도 가능하다. 현재 이 학교는 총 18개 학부 59개 학과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중에 있이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