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오는 13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겨울철 수분 충전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수분충전 이벤트’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1월13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20명에게 수분보충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사진=동아오츠카 제공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인한 겨울철 수분 보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총 20명에게 포카리스웨트 수분보충세트인 ▲포카리스웨트 친환경 마스크 ▲포카리스웨트 마스크 스트랩 ▲포카리스웨트 340㎖ 1상자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오츠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카리스웨트 스포츠사이언스 팀과 순천향대 김호중 응급의학과 교수의 마스크 착용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하고 걷거나 뛰는 등의 일상 활동을 했을 때 마스크 속 습도는 2배가 올라간다. 안면부 피부 온도는 2~3도가 상승했다.
올라간 안면부 피부 온도는 체내 수분 배출을 촉진하여 우리 몸을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특히 올 겨울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몸속의 수분 배출이 촉진되며 점점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 속 틈틈이 수분을 섭취하는 활동 또한 자유롭지 못하다. 수분 보충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이다.
건조한 겨울철의 경우,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목과 코와 같이 항상 공기에 노출돼 있는 호흡기 기관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호흡기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수분 보충이 중요하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 매니저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더 건조해진 올 겨울,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이번 포카리스웨트 이벤트에 많은 소비자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