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가령 누구? #임성한작가픽 #결혼작사이혼작곡 #압구정백야맞선녀

2021-01-20 17:41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임성한 작가의 신작 '결혼작사 이혼작곡'에 주연으로 발탁된 배우 이가령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가령은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에서 판사현(성훈 분)의 부인이자 아나운서 출신 라디오 DJ 부혜령 역을 맡았다. 

사진=TV조선 제공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임성한 작가의 6년 만의 복귀작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은 만큼, 주연으로 발탁된 이가령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가령은 20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임성한 작가님이) '압구정 백야' 때 오디션 인연으로 나를 기억하고 계시다가 기회를 주셨다"며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열심히 하고 있다"고 두 사람의 인연을 언급했다. 

1988년생인 이가령은 2013년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으로 데뷔한 이후 '신사의 품격', '내딸 서영이', MBC '불굴의 차여사', '월계수양복점', '명불허전', '뷰티인사이드', '왜그래 풍상씨'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다. 

지난 2014년에는 임성한 작가가 집필한 MBC 드라마 '압구정 백야' 여주인공 물망에 오른 바 있으나 아쉽게 출연이 불발됐다. 이후 극 중 조나단(김민수 분)의 맞선녀로 출연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