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28일 나온다

2021-01-23 16:38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의 국내 도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백신 접종 계획이 다음주 나올 것으로 보인다.

고재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위기소통팀장은 23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관련 브리핑을 오는 28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운송./사진=연합뉴스



그간 정부는 질병관리청을 중심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운영했으며,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 및 접종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는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만들어 왔다.

이번 계획에는 이같은 내용과 접종 장소를 비롯한 세부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으며, 접종 후 이상반응 발현시 관리 방안 등도 담길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 외에도 아스트라제네카·얀센·모더나·화이자 등 개별 제약사와 구매 계약을 체결, 총 5600만명분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0만명분 도입을 위한 노바백스와의 계약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국내로 가장 먼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는 물량은 코백스의 초도 물량 5만명분으로, 화이자 제품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부는 위탁의료기관 1만곳 및 접종센터 250곳을 지정·운영하는 등의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