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CJ제일제당, 설 맞이 '명절 음식' 밀키트 신메뉴 출시

2021-02-07 11:38 | 김영진 부장 | yjkim@mediapen.com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의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고 7일 전했다.

CJ제일제당이 밀키트 '쿡킷'의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사진=CJ제일제당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수비드 소사태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매생이굴떡국' 등 4종이다. 

'수비드 소사태찜'은 소의 사태 부위를 활용해 만든 찜 요리로, CJ제일제당에서 개발한 특제 양념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수비드 공법으로 고기를 익히고,  양념에 재운 상태로 진공 포장해 보통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소고기 찜을 30분 만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수비드 공법이란 정확히 계산된 온도의 물로 음식물을 가열해 조리하는 방법을 일컫는다.

명절 필수 음식인 전 요리와 잡채도 선보였다. 소고기육전과 새송이버섯전, 새우전으로 구성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은 명절 분위기를 더해준다. 함께 들어있는 대파채, 참나물 등을 무쳐 함께 곁들이면 명절 별미 요리로 손색이 없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다.
 
겨울 제철 식재료인 매생이와 굴을 넣어 바다향이 가득한 '매생이굴떡국'도 준비했다. 떡 대신 햇반을 넣어 매생이굴국밥으로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설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쿡킷 홈페이지에서 '설 명절 특별한 음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해 명절 메뉴 4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리에 자신이 없는 소비자도 제대로 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메뉴를 기획했다"며 "'쿡킷'을 활용한 요리로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