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우리소다라은행, 'BUKU3'등급 취득 중대형은행으로 도약

2021-02-14 09:00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우리은행은 우리소다라은행이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로부터 'BUKU3'등급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 디포느고로 지점 전경./사진=우리은행 제공



인도네시아는 자본금 규모에 따라 BUKU1부터 BUKU4그룹까지 분류하고 있는데, BUKU 3등급은 기본자본 5조 루피아(한화 3,970억 규모) 이상으로 BUKU 등급이 상승하면 현지에서 영위할 수 있는 사업 범위가 확장된다.

우리소다라은행의 작년 말 기본자본은 5.2조 루피아(한화 4,130억 규모)로‘BUKU3’ 승격 요건을 충족해 최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정식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우리소다라은행은 방카슈랑스 영업 강화 및 증권 수탁서비스를 추가해 사업영역을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리소다라은행의 'BUKU3'등급 취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디지털 금융 중심의 사업 다각화와 자산 포트폴리오의 질적 성장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2014년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법인과 현지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해 탄생했다. 한국계 은행 중 가장 많은 점포(153개)를 보유 중이며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업무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년 연속으로 영업수익 미화 1억달러(한화 1,100억 규모) 이상 시현하며 현지 중대형 은행으로 도약중에 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