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미스트롯2' 차트 장악…김태연 '바람길', 임영웅 배턴 이어받나

2021-02-14 10:11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 음원이 성인가요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12일 발매된 ‘미스트롯2 레전드 미션 준결승 베스트 1’의 전체 음원 9곡은 각종 음원사이트 성인가요 차트에 진입했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음원 차트 진입 캡처



전시즌 통틀어 최고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김태연의 ‘바람길’은 벅스 성인가요 차트에서 1위, 멜론과 지니 성인가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벅스 성인가요 차트에서 임영웅의 ‘이젠 나만 믿어요’가 지난 10개월간 장기 집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김태연이 부른 ‘바람길’ 흥행에도 기대가 높다.

김태연의 ‘바람길’은 어린 나이가 믿기지 않는 짙은 감성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아냈다. 해당 무대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조회수 55만 뷰를 단숨에 돌파했다. 

현재 성인가요 차트 100위권에는 ‘미스트롯2’ 음원 33곡, ‘내일은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의 음원 45곡 등 TV조선에서 배출한 78곡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차트의 약 80%에 해당하는 수치다.

김태연, 홍지윤, 김다현 등 주목 받는 참가자들의 경연곡들은 발매 직후 차트 10위권에 진입한 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 양지은, 전유진, 은가은, 마리아, 별사랑 등 화제의 무대를 담은 음원들까지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있다.

한편, ‘미스트롯2’ 음원은 매주 금요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