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전북은행, 유튜브로 새해 달라지는 금융제도 알려준다

2021-02-15 14:4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에 대한 동영상 컨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 중 금융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신용등급제에서 점수제로 평가기준 변경 △오픈뱅킹 서비스 저축은행까지 확대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 시행 등 금융업무 시 알아두면 유용한 핵심 정보를 다룬다. JTV라디오 행복발전소 진행자인 장혜라 씨가 출연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하도록 풀어냈다.

전북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에 대한 동영상 컨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은 지난해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전면 개편해 △알기 쉬운 금융사고 대처법 △도청직원과의 지역 맛집추천 대결 △은행원의 일상생활을 다룬 브이로그 등 어려운 금융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올해까지 이어진 개인 투자 열풍으로 유튜브의 금융 정보를 토대로 본인의 자산 및 신용을 관리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한 투자 강의,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을 위한 스마트뱅킹 이용 교육 등 평소 은행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다양한 정보들을 고객 눈높이에 맞게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