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권준학 농협은행장, 플라스틱 제로 ‘고고챌린지’ 동참

2021-02-23 11:1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사회적 확산을 장려하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출발한 ‘고고챌린지’는 국민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 속에서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한 가지 행동을 하지 않는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 행장은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이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리지’ 동참을 선언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판넬이 아닌 테블릿PC를 활용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권 행장은 SNS에 ‘물티슈 사용 줄이고! 손수건, 친환경 물티슈 사용하고!’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하면서 “우리의 생활 속 작은 노력들이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가 된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농협은행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 모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권 행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전국 교직원 복리증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모든 학생에게 행복한 참교육을 추구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을 지명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