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비대면 랩'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비대면 랩'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다음 달 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랩(wrap)은 증권사가 포트폴리오 구성과 운용, 투자 자문을 통합 제공하는 일임형 자산관리계좌를 의미한다. 고객의 성향과 선호하는 투자 방식에 따라 맞춤형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데다 전문가들이 자산을 운용하여 안정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만 가입 가능했던 랩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최근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온라인으로 투자 가능한 랩 서비스는 국내 주식과 미국·중국·일본 등의 해외 주식, 그리고 채권 상품 중 일부다.
이번 뱅키스 비대면 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한국투자'를 통해 랩에 가입한 고객에게 사은금 2만원을 일괄 지급하며, 가입금액 1000만원당 2만원씩 최대 10만원의 사은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구본정 한국투자증권 eBiz담당 상무는 "영업점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랩 서비스에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절차가 마련됐다"면서 "고객들이 한층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