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농협은행 ‘NH디지털챌린지+’ 4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2021-03-11 16:3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12일 오후 2시부터 ‘NH디지털챌린지+’ 4기 데모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디지털 혁신기업을 육성·지원하는 것으로,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다.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해 사업성장, 투자지원을 가속화한다.

NH농협은행은 12일 'NH디지털챌린지+'4기 데모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번 행사는 AI·데이터분석(문자인식, 자연어이해 등), 인슈어테크, 건설인력매칭, 비대면환전, 부동산가치평가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사업 성과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한편 농협은행은 이달 24일까지 이 프로그램 5기에 참여할 혁신기업을 모집한다. 농협은행은 AI,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플랫폼서비스, 헬스‧인슈어테크, 농업, ESG 등 농협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5기 멤버로 선정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NH디지털챌린지+’를 통해 디지털 혁신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사업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