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경남은행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 실시

2021-03-17 17:10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직원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 경남은행은 17일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성과정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인적 역량 강화 3단계 로드맵이다.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직원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 /사진=경남은행 제공



본부 부서 기획실무자와 영업점 직원 등 50명이 선발된 이번 연수는 경남은행연수원에서 오는 5월20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된다. 1회차 연수에 참가한 직원들은 디지털 전환의 배경과 현황, 금융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략, 카카오뱅크의 탄생 배경, 카카오와 전통 은행의 차이점 등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신태수 경남은행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연수가 거듭될수록 혁신리더들의 파일럿 역할을 통해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민첩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10회차 연수는 플랫폼 비즈니스·글로벌 핀테크 사례분석·IOT 기반 데이터 연결·머신러닝 체험·챗봇 실습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