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4월 경상남도 양산 사송신도시에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 2차의 뒤를 잇는 후속단지로, 이번 3차 단지까지 합치면 약 4300가구의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조감도./사진=태영건설 제공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사송신도시 B9블록에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전 타입 전용면적 84㎡, 총 5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모두 전용면적 84㎡ 타입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사송신도시는 올해 11월 1차 단지의 입주에 맞춰 완성단계에 접어든 신도시로,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주거단지는 물론, 교통, 생활, 교육, 업무 기능까지 갖춘 완성형 신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오는 2024년 부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가 개통할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구시가지를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금정산과 군지산, 다방천을 따라 조성되는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도 품고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고 특히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스마트 자족신도시 사송신도시가 완성 단계에 접어드는 것과 동시에 1차 단지의 입주도 예정된 가운데, 이미 사송 더샵 데시앙 브랜드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프리미엄으로 반영되고 있어 이번 3차 단지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1차, 2차와 함께 어우러져 43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서 사송신도시를 넘어 양산, 경남 지역을 대표할 최고의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부산지하철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