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생방송 오늘 저녁' 여의도 앙금 플라워 케이크·얼굴 마카롱 케이크·산야초 샤부샤부 등

2021-04-29 18:05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우리 동네 간식지도',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도시PD의 촌으로', '대한민국 황금 손' 코너로 꾸며진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우리 동네 간식지도'는 여의도를 주제로 꾸며져 앙금 플라워 케이크 맛집을 소개한다. 빵 대신 백설기를 쪄내 케이크를 만들고, 앙금에 색을 입혀 생화 같은 앙금꽃을 장식해준다. 얌전히 꽂혀 있는 나비를 뽑으면 펼쳐지는 반전도 있다. 

얼굴 마카롱 케이크는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의 얼굴을 케이크에 담아준다. 마카롱을 구워 아이싱으로 얼굴을 그리는데, 사진 같은 정교함을 자랑한다. 

마지막 주인공은 감자 케이크다. 밀가루를 못 드시는 시어머니를 위해 개발했다는 밀가루 0%의 감자 케이크부터 바삭한 파이지에 프랑스산 밤 페이스트를 마치 국수처럼 뿌려낸 몽블랑 케이크까지 만나본다.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코너는 산야초 샤부샤부를 찾아 충남 금산군으로 향한다. 이곳에선 마늘, 부지깽이, 눈개승마, 고추냉이, 산미나리, 당귀, 땅두릅, 곰취, 삼잎국화, 방풍나물, 초석잠, 파드득나물, 참나물 등 이름부터 생소한 약초에 황금송이, 만가닥, 백만송이, 느타리 4종류의 버섯까지 산야초를 직접 키운다. 

산야초를 따러 가기 위해선 주인장만의 비기가 필요하다. 바로 놀이공원에서 볼 법한 모노레일이다. 산 속 한 가운데 있는 모노레일을 타고 약 15분가량 가파른 절벽을 지나 올라가면 서대산 해발 700m지점에 도착한다. 산마늘부터 두메부추까지 다양한 산야초가 지천에 피어있다. 

산 중턱에 있는 비닐하우스에선 약초와 나물을 재배한다. 신선한 산나물을 공수하기 위해 서대산(약 5만평)을 구입한 통 큰 주인장이 산 농사를 위해 5년에 걸쳐 직접 모노레일까지 설계했다.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25년 내공을 담은 산야초 샤부샤부를 만나보자.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