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보‧제주대, 유망 창업기업 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5-12 17:2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제주대학교와 12일 제주대 아라캠퍼스 본관에서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왼쪽)이 12일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된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신보와 제주대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소재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제주대가 추천한 창업 후 5년 이내의 △제주대 교수·연구원 및 학생 창업기업 △대학기술지주회사 투자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에 대해 보증과 투자,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 두 기관은 창업상담회·데모데이 개최 등 창업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한편, 전문 인력 상호 교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지역 우수 창업가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용보증기금은 제주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