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GB금융그룹, 지주 창립 10주년 맞아 CSR 활동 '모범'

2021-05-17 15:4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책임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한편, DGB금융지주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친환경 차량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권영진 대구시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수학 대구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17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친환경 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DGB금융그룹 제공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지역에서 운영 중인 푸드뱅크 사업 시설 5곳의 노후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했다. 또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북구희망나눔마켓’에 DGB친환경 물품코너를 구성해 취약계층의 결식 예방과 더 좋은 품질의 물품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DGB금융은 지주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게 하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경영이념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푸드뱅크 차량 지원사업을 대구시, 대구시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했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창립 10주년을 맞은 DGB금융그룹이 9개 계열사를 거느린 명실상부한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하기까지 지역민들의 따뜻한 사랑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이슈에 대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