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9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약 3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 역시 6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한 가운데 최종 370개 기업을 참가 확정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및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등 다양한 참가기업 확보를 통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서울특별시 및 부산, 광주, 인천, 대구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전국적인 홍보망을 확보함으로써 구인기업들이 전국의 다양한 구직자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보다 폭넓은 만남의 장을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활동을 통해 KB굿잡이 취업성공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