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창원산업진흥원, 기술이전 및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1-06-01 17:5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창원시 성산구 소재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에서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산업 진흥을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오진석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해 우수 기술을 발굴하는 한편, 창원시 소재 기술이전기업에게 금융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추천 △우수기술의 이전을 통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이전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기술이전기업에 대한 기술·경영 컨설팅 지원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진석 기보 경남울산지역본부장은 “기보의 기술유통 플랫폼인 ‘테크브릿지’를 활용한 기술거래 중개로 우수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통해 창원시 산업 육성과 지역균형 뉴딜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