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 제4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모집

2021-06-02 14:58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청년들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4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하게 된다. 이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기보는 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체험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다. 선정방식은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를 통해 체험단 활동의지, 지원동기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기보는 약 150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체험단원은 다음달 5일부터 9월17일까지 약 2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은 소셜벤처기업 방문까지 확대하여 이전보다 폭넓은 기업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