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 자산 1조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2021-06-02 14:5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광주은행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터가 자산 1조원 돌파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비대면 전용 고객관리를 위해 신설한 디지털금융센터가 자산 1조원 돌파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광주은행 제공



이벤트는 두 가지다. ‘어서와~언택트로는 처음이지?’는 최근 1년 이내 비대면 채널로 예·적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 중 월 10만원 이상 정액적립식 적금 또는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정기예금을 6개월 이상 가입한 자여야 한다. 선착순으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입출금 통장도 언택트로 함께!’는 광주은행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 중 결제계좌를 다른 은행으로 설정한 고객이 광주은행으로 변경할 경우 수혜를 누릴 수 있다. 광주은행은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문자나 휴대폰 마케팅 동의고객에 한정한다.

디지털금융센터는 지난 1월 여·수신 종합상담과 디지털 영업 역량을 보유한 전문직원들을 배치해 신설됐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소비자에게 대면채널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종합상담서비스가 비대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최근 금융자산 1조원을 달성했다. 

특히 금융 소비자와의 심도있는 소통을 위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 ‘VIP상담예약서비스’ 전용코너도 만들었다. 비대면 VIP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수신·여신·절세·기타 업무에 대해 채팅, 영상통화, 유선상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전담직원과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조정민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거래 수요에 발맞춰 비대면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소외되지 않고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포용하며, 체계적인 고객관리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