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BNK경남은행, SNS서 '금소법' 바로알기 홍보

2021-06-02 17:5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SNS 홍보를 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SNS 홍보를 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경남은행 제공



경남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BNK TV 경남은행·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SNS에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금소법 핵심 내용을 ‘상큼한 금융교육’이라는 제목으로 일러주고 있다. 금융교육은 유튜브에서 애니메이션 형태로 송출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는 웹툰 형태로 제작·게재돼 있다.

이일환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상무는 “금소법이 시행된 후 달라진 업무처리 방식과 길어진 시간으로 적지 않은 금융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금소법 애니메이션과 웹툰이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융소비자가 금소법을 인지하지 못해 권익을 보호 받지 못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는다"며 "금소법 홍보를 강화해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효과적인 보호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