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매일유업, 빨대 없는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

2021-06-03 13:25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매일유업은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매일우유 빨대뺐소' 이미지./사진=매일유업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됐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제품이다.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삽입했고, 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매일유업은 최근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시작으로 올 초에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했다. 

이 외에도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하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소비자들의 ‘빨대어택’에 응답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멸균우유를 출시하며 많은 고객의 응원을 받았다”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기업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책을 찾아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스타그램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친환경·업사이클링 제품인 프라이탁 가방과 허스키컵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내달 2일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공지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제품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구매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스니커즈 올버즈 또는 폴 바셋 우유크림케이크를 선물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제품을 음용하는 모습을 포토리뷰로 등록하면 매일 1명에게 매일우유 빨대뺐소 1박스를 증정한다. 

한편,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와 종이 패키지 사용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30년산 소나무 약 19만5000여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인 약 1287톤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