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용기 '테라바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2021-06-04 04:51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4일 한솔제지는 자사 친환경 종이용기 제품 '테라바스(Terravas)'가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한솔제지는 지난 2일 자사 친환경 종이용기 제품 '테라바스(Terravas)'가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진=한솔제지 제공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산업 시상식이다. 국내 패키징 산업 발전 및 기술개발에 기여한 제품과 디자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했다.

고차단성 친환경 종이포장재 프로테고는 지난해에도 산업통상부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테라바스의 금번 수상은 종이 소재에 대한 한솔제지의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패키징 산업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자연을 담는 용기'라는 뜻의 테라바스는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춘 PE(폴리에틸렌) 프리 기술을 활용한 식품용기 제품이다. 플라스틱 계열 코팅제를 대체해 한솔제지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수성코팅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종이 소재의 강점인 재활용성과 생분해성은 물론, 우수한 내수성과 내열성까지 갖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소재 용기의 대체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테라바스는 친환경표지인증(EL606)과 재활용인증(UL2485) 등 국내외 친환경 제품 인증을 확보한 데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독일 연방위해평가원(BfR), 유럽연합 신화학물질관리제도(EU REACH) 인증을 취득하는 등 식품용 패키지로서의 안전성까지 검증 받았다.

특히 기존의 설비에서도 고속 성형 및 대량 생산이 가능해 PE 프리 제품의 한계로 여겨졌던 생산성과 경제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테라바스는 최근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 입점하고 판매를 개시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및 외식 업체들 또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 패키징 소재 시장에서 종이소재에 대한 앞선 기술력을 활용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