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산업은행, 핀테크 제휴 신상품 ‘KDB 토스적금’ 출시

2021-06-15 11:38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해 12월 비바리퍼블리카와 체결한 ‘핀테크 기술협력 및 금융·비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판매’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핀테크 제휴 신상품인 ‘KDB토스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핀테크 제휴 신상품인 ‘KDB토스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산업은행 제공



KDB토스적금은 만 17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토스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제휴전용 모바일 상품이다. 매주 최소 1만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납입해 6개월을 만기로 하는 자유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0.5%에 자동이체 및 토스 송금 우대 등 최대 연 3.5%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4.0%의 금리를 누릴 수 있다.

산은은 “KDB토스적금은 건강한 재테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주단위 적금 상품으로, 소액으로 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짧은 만기로 만기 달성의 성취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며 “토스회원이라면 비교적 쉽게 우대금리를 충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산은은 앞으로도 유망 핀테크 기업과의 적극 협업으로 우리나라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고객 친화적인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한 노력을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