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우리은행, '우리 팬 리포터' 2기 출범

2021-06-15 12:12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에 선발된 16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대면⋅비대면 동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권광석(가운데) 우리은행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올해로 2기를 맞이하는 우리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소통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도이다. 올해부터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보다 폭넓은 조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소법 관련 상품별 신규계좌개설을 직접 체험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대면과 비대면 채널 전체에 고객 불편사항을 집중적으로 조사한다. 또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지는 고령 소비자 보호를 위해 60세 이상의 ‘시니어 패널’ 2명을 별도로 선발해 고령층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우리 팬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시, 상품·서비스체험 및 조사활동 등을 통해 고객과 우리은행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광석 은행장은 “금융서비스혁신은 현장에서 소비자의 관점으로 시작해야 한다”며 “우리 팬 리포터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