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지난달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6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는 장마철을 방불케 하는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제습기를 서둘러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며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는 일반 제습기와 달리 공기청정기와 합쳐진 제품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자 구매로 이어졌다.
이 제품은 제습용량 15.9L에 공기청정 면적 18.3m²으로 △제습능력 △제습면적 △소음도 △소비전력 등 제습기의 주요 성능과 실내 공기청정 및 탈취 성능이 뛰어나다.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제습과 공기청정 인증을 모두 획득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 자체 생산한 다중 공기청정 필터(△프리필터 △탈취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탑재해 유해가스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또 제습량을 결정짓는 열교환 시스템과 냉각 컴프레셔 또한 국내 자체 기술로 생산된다. 또 세탁 후 건조가 까다로운 신발도 별도로 포함된 ‘Y자형 신발 전용 호스’를 이용해 빠르게 구석구석 건조할 수 있고 좁은 옷장이나 서랍장 틈새 등도 간편하게 건조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편의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제품 가동 중 현재습도와 희망습도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수조에 물이 차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만수감지 기능’, 가장 쾌적한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동제습모드’, 제품 후면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연속배수 기능’, 각종 미세먼지를 비롯한 공기 중 오염물질 농도를 3단계로 측정하는 ‘3단계 오염표시 기능’ 등이 탑재됐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올여름 국지성 호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의 판매량이 꾸준히 신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이 더해져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에 소비자들이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