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전북은행, IB 전문인력 양성 첫걸음

2021-06-28 17:25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전북은행이 신성장 사업을 위한 인재 양성의 첫 걸음으로 오는 8월 7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IB(투자금융) 전문인력 양성과정’ 연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북은행이 신성장 사업을 위한 인재 양성의 첫 걸음으로 오는 8월7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IB 전문인력 양성과정’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전북은행 제공



이번 연수는 투자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차세대 IB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존 모집인원 30명 보다 초과된 41명이 신청했다. 전북은행은 서한국 행장이 취임 일성으로 은행의 신성장 사업을 위한 핵심 직무 도출과 이에 따른 전문 인재 육성을 강조한 데다, 특정 분야 인재풀 확보 및 내부인력 전문성 강화에 주력한 게 흥행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번 연수는 자산유동화, 구조화 상품, 프로젝트파이낸싱, M&A 등 다양한 IB 업무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 지식 습득을 목표로 7주에 걸쳐 진행한다. 성적 우수자는 향후 전북은행 IB 전문 인력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로 금융업 전반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존 은행 업무에서 나아가 투자금융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핵심 직무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들을 통해 직원과 은행이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