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은·신보·에너지공단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1-07-07 14:10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7일부터 2주간 채용 전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 사진=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제공



이번 박람회에는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환경 분야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전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기관들은 AI 채용 솔루션 결과가 보조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인사담당자들이 공정하게 채용절차를 진행할 수 있을 거로 기대하고 있다. 

구직자들은 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누리게 된다.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기업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도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그린뉴딜 혁신기업과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상생의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가 그린뉴딜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새롭게 다지고 청년과 기업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신용보증기금도 그린경제로의 전환이라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