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리온, 유튜브 리뷰 콘텐츠 ‘언박Sing’…콰삭칩편 공개

2021-07-09 09:49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오리온은 최근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참여한 특전사 출신 래퍼 ‘마블제이’’가 출연하는 ‘언박Sing(언박씽)’ 콰삭칩편을 오리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언박씽 콰삭칩편 이미지./사진=오리온



‘언박씽’은 새 상품을 개봉하고 리뷰하는 ‘언박싱(Unboxing)’과 노래하기를 뜻하는 ‘싱(Sing)’의 합성어다. 이번 콰삭칩편은 특전사 출신 래퍼에게 과자 리뷰를 맡겼을 때 일어나는 일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담았다.

콰삭칩은 1mm보다 얇은 0.8mm의 두께와 감자를 튀겼을 때 모양이 비정형으로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비정형이라는 콰삭칩의 특징을 콘텐츠 포맷에 녹여냈으며, 마블제이가 직접 가사를 쓰고 본인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제품 특징을 메타포로 풀어냈다. 

오리온은 언박씽 콰삭칩편 유튜브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오리온 공식 유튜브에서 언박씽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후 영상 더보기란에 공지된 양식에 본인정보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콰삭칩 1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에 진행된다.

지난 4월에 출시한 콰삭칩은 포카칩 브랜드에서 3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1.3~3mm 사이에 형성되어 있던 기존 감자칩 두께를 0.8mm로 크게 줄였고 얇으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오리온만의 특수 공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은은한 풍미의 ‘트러플솔트맛’과 새콤달콤 중독적인 맛의 ‘사워어니언맛’ 2종을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은 독자적인 제과 R&D 노하우를 기반으로 비정형 감자칩 ‘콰삭칩’을 비롯해 스낵 겹 수의 한계를 극복한 4겹 스낵 ‘꼬북칩’, 고추튀김의 맛과 식감을 리얼하게 살린 ‘고추칩’ 등 고정관념을 바꾼 신개념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