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존 메이어, 정규 8집 'Sob Rock' 발매…"앨범만이 가진 힘"

2021-07-16 10:35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팝 아티스트 겸 기타리스트 존 메이어(John Mayer)가 4년 만의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16일 "존 메이어의 정규 8집 '솝 록'(Sob Rock)이 이날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신보에는 '샷 인 더 다크'(Shot In The Dark), '뉴 라이트'(New Light), '라스트 트레인 홈'(Last Train Home), '와이 유 노 러브 미'(Why You No Love Me), '슈든트 매터 벗 잇 더즈'(Shouldn’t Matter But It Does) 등 총 10곡이 담겼다. 존 메이어가 직접 프로듀싱했고, 돈 워즈(Don Was)가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존 메이어는 신보를 통해 자신이 음악을 가장 순수하게 사랑했던 시절인 1980년대 레트로 사운드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앞서 그는 1980년대에 대해 "훗날 뮤지션이 되길 꿈꾸며 그 누구보다 자유롭게 음악을 파고들었던 시기"라고 설명하면서 "이번 앨범이 자신의 음악적 뿌리를 되찾는 과정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존 메이어는 또 "이제 우리가 다시 앨범을 사랑할 때",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이들이 '앨범만이 가진 힘'을 다시 느끼길 바란다"고도 했다. 

한편, 존 메이어의 정규 8집 '솝 록'은 이날 국내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