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국콜마, 2연속 특허청 선정 우수기업

2021-07-22 10:51 | 이미미 차장 | buzacat59@mediapen.com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화장품 R&D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다. 직무수행 중 발명한 기술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면 2년 동안 정부지원사업 선정에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특허우선심사 대상, 특허등록료 감면 등의 혜택도 부여한다.

한국콜마 회사 로고/사진=한국콜마 제공



한국콜마는 2006년부터 연구소 내 지식재산전담부서를 구성해 지식재산권 출원과 창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실적에 따른 보상금도 지급하고 있다. 해마다 ‘석오기술대상’을 개최해 신기술을 개발한 연구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 같은 제도를 적극 활용해 한국콜마는 올해 6월 기준 특허·실용 출원 654건, 등록 388건, 디자인 출원 492건, 등록 447건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

김영호 한국콜마 준법지원실 상무는 “직무발명제도를 통해 연구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특허로 등록하겠다는 자발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전에 없던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