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GB대구은행 '메타버스' 전 직원 활용 이벤트 실시

2021-07-26 16:35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메타버스 체험을 통한 전 직원 디지털 트렌드 관심을 제고하고,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직원 단합을 위한 방안으로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메타버스 체험을 통한 전 직원 디지털 트렌드 관심을 제고하고,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직원 단합을 위한 방안으로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은 올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디지털 뱅킹 변화가 가속화되고, 이로 인한 비대면 영업이 확산되면서 그룹차원으로 상반기 메타버스 확산에 나서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아바타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그룹 경영진 회의, 계열사 CEO 모임,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이어 대구은행은 전 직원을 메타 플랫폼 ‘제페토’에 참여시켜 코로나19시대 멀어진 대면의 거리를 비대면에서 좁히고,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확대할 방침이다. 

대구은행 IM뱅크 전략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이후 회식이나 야유회 등 대면 단체 행사가 거의 없어진 가운데, 익숙한 근무지를 디지털 구현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를 다는 '온라인 단합'을 체험하기 위해 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20·30대 직원 뿐 아니라 전 직급, 연령대의 직원들을 참여시켜 디지털 경험을 확장해 디지털 시대 고객 응대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는 배경을 설명했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반세기 역사를 지나 디지털 시대 리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에 대한 직원 관심 제고로 미래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 시키고 향후 신규 고객 입점 채널로의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