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우수 건설 기술 발굴을 위해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술제안공모제를 실시하며 우수 기술을 발굴해 상생 협력을 이끌고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력 향상을 독려함으로써 상생 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함께 확보해간다는 계획이다.
국내 기업이라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원가절감·공기 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향상 기술 △Smart 생산(모듈화) 및 건설 ICT 기술 △옵션 판매 상품&특화 디자인 △디지털 사업관리를 비롯한 미래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IDEA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든 기술이라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0월 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중 서류 심사와 11월 중 PT 심사를 거치며 품질향상 및 품질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의 기준에 맞춘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오는 12월 예정인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기업에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2000만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 이외에도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HDC현대산업개발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상 기업과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기술제안공모제에서는 77개 사 96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4건의 선정작 외에도 우수 기술들이 추가로 파일럿 테스트 및 사업화 예정이다.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의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