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경기 고양시 '더샵 일산엘로이' 6일 청약 접수

2021-08-05 16:31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은 오는 6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더샵 일산엘로이’의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더샵 일산엘로이 투시도./사진=와이에스디엔씨·포스코건설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로 블록별로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는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와이에스디엔씨는 포스코건설과 손잡고 이곳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되는 4600여가구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과 업무 및 판매시설, 다목적 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향후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고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청약은 군별로 청약이 진행되며, 1인당 총 3개군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군별 300만원(전용면적 84㎡ 타입 기준) 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단지는 인근 경의중앙선 백마역을 통해 대곡역 3호선을 두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다. 백마역에는 서해선(대곡-소사선 2023년 예정)이 또 대곡역에는 GTX-A노선(2026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으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권의 이동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4월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인천2호선’을 일산까지 연장하는 계획의 개발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트램 노선(계획)과, 고양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깝다.

이외에도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고양IC가 인접해 자차 이용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며, ’대곡~고양시청 신교통수단’, ‘고양시청~식사지구 신교통수단’, ‘일산~서오릉로 연결도로’ 등도 3기 신도시인 고양창릉지구 개발과 함께 추진 중이다.

반경 1㎞ 내에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이 있으며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도 인접해 있다.

주변으로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이 있고 단지 내에는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풍동천변과 경인선으로의 주동배치로 조망권을 극대화 했으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도 확대했다.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했고 2.5m 천장고를 적용(타입별 상이)한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수납공간도 갖췄다.

조경설계는 단지 내 상업시설과 연계해 문화와 예술로 채워진 다양한 테마가 있는 시설로 곳곳에 도입할 예정이다. 옥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을 만끽하는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문화공간인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 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가전제품으로는 거실 및 주방, 침실(3개소) 총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삼성 비스포크 냉장·냉동고, LG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오븐이 적용된다. 침실1에는 시스템가구 및 파우더, 선반을 포함한 올인원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독일 명품 외산 주방가구인 노빌리아가 기본 적용되며 세라믹 주방상판 및 벽타일, 고급 사양의 하츠 브랜드 주방후드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엘리베이터 콜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라며 "일산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이기 위해 평면 및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을 차별화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4번지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서도 평면 및 인테리어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