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보-주금공, 금융인재 양성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8-11 14:1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11일 경주시 소재 한국주택금융공사 미래인재원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이 11일 주택금융공사 미래인재원에서 개최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방 이전 공공기관 간 협업으로 융합형 금융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상호 공유하는 한편, 금융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또 금융 기초 교육과 청렴·윤리 교육 등 공통 역량 분야 사내강사의 상호교류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방 이전 금융 공공기관 간 연수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본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금융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