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리브부동산(Liiv부동산) 회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리브부동산은 지도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앱이다. 또한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 예측 시세, 빌라 시세까지 다양한 부동산 가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는 리브부동산 기존 회원 및 신규 가입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 앱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부동산 경공매 정보업체인 탱크옥션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16만원 상당의 탱크옥션 3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무료 이용이 끝나고 탱크옥션에서 12개월 이용권을 결제하면 3개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리브부동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리브부동산은 지난 2월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를 동시 오픈한 뒤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했다. 지난 6월 말에는 최신 청약 정보를 담은 ‘분양 홈’과 회원 중개업소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리브부동산 중개사 HUB’를 오픈했다. 이와 함께 초세권(초등학교), 역세권(지하철역), 의세권(병의원), 학세권(학원), 스세권(스타벅스) 등 5가지 입지 선정 포인트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꿀입지’기능과 부동산 앱 최초로 야간 시력보호를 위한 ‘다크모드’ 지원 기능을 선보였다. 리브부동산은 이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난달 말 1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내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층이 경매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며 “경공매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리브부동산 회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