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기자] 명절 때 받는 스트레스는 많은 이들이 공감한다. 가사노동 등의 신체적 피로, 성 차별적 대우, 시댁과 친정의 차별 등으로 인해 많은 주부들은 ‘명절증후군’을 겪는다.
그 증상으로 두통, 어지러운 위장장애, 소화불량 등과 같은 신체적 증상과 피로, 우울 등의 정신적 증상까지 나타난다. 명절증후군으로 겪는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으로 인해 급격한 피부 노화가 올 수도 있다.
▲ 설 황금연휴 끝, 다시 일상생활…명절 스트레스 눈가주름 '이렇게' |
SK-II·아이오페·용카 등 눈가관리 특화된 제품으로 관리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피부를 급격히 나이 들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을 묻는 질문에는 1위가 스트레스(26%), 2위가 수면부족(18%) 등으로 나타났다.
시간에 의한 자연적인 노화 외에도 과로, 정신적 스트레스와 나쁜 생활 습관에 의해 정상 노화의 범위를 벗어나 피부 노화의 속도가 가속화 될 수 있다.
이에 설날 연휴가 끝나가는 지금 더욱 신경 써서 집중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눈가관리에 특화된 아이템들을 주목해 보자.
SK-II의 ‘마그네틱 아이케어’는 ‘SK-II 스템파워 아이 크림’과 ‘마그네틱 아이 스틱’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SK-II 스템파워 아이 크림’은 눈가를 보다 더 뚜렷하게 만들어줘 눈의 탄력을 꽉 채워주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된 스템아카넥스 아이 콤플렉스가 함유돼 눈 주위의 피부 케어에 더욱 효과가 좋다.
여기에 마그네틱 테크놀로지를 접목시킨 어플리케이터인 마그네틱 아이스틱을 이용해 아이 크림을 바른 눈가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제품의 흡수뿐 아니라 누적된 눈가의 피로까지 풀려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아이크림 ,SK-II 마그네틱 아이케어 제품 |
눈가 피부를 섬세하게 케어해주는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아이크림 엑스트라 컨센트레이티드는 눈가 피부 탄력을 집중 강화시켜주는 허브로버트 추출물과 눈가 잔주름을 케어해주는 아멘토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이다.
눈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쫀쫀한 탄력감을 주는 제형으로, 얇은 피부결로 건조하기 쉬운 눈가 피부의 유수분을 균형 있게 오래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지친 눈가의 피로 회복을 도와주는 용카(YON-KA) 피토컨투어 제품도 있다. 로즈마리 추출물이 함유된 아로마 크림으로 부종과 순환저하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눈가 다크닝의 현저한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피토컨투어는 눈가의 탄력을 회복하고 피로한 눈두덩에 상쾌한 느낌과 휴식을 제공을 해준다. 로션 용카(토너)를 분사 후 눈가 주변에 얇게 발라 사용해주며, 눈물이 나는 것을 예방하고 로즈마리 향이 사라질 시간을 주기 위해 적용하는 동안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