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술보증기금, 국민 참여형 혁신아이디어 선정

2021-08-31 14:0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국민의 생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열린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난 5월 24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 4건의 우수 혁신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국민의 아이디어로 기보의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내부의 제한된 혁신을 탈피하고 국민체감형 혁신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공직윤리 강화 △혁신성장 지원 △한국판 뉴딜 선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사회적가치 실현의 5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국민 아이디어는 총 73건이 접수됐다.

국민이 제안한 우수 수상작은 '우수기술 및 지원사례 홍보를 통한 기술혁신선도형 기업 참여 확대'이다. 온라인 네트워크로 중소·벤처기업의 우수기술과 성공사례를 발굴·공유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자는 제안이다.

기보는 2017년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비대면 보증상품인 원클릭보증 등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도 실무에 적용해 우수기술 및 기업에 대한 홍보 효과와 함께 국민에게 기보의 지원제도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범수 기보 이사는 "국민 소통을 통해 발굴한 우수 혁신아이디어와 소중한 의견을 실제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이 국민과 소통을 통한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