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차, N브랜드 고성능 수소전기차 출시되나

2021-09-05 10:31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차그룹이 오는 7일 공개하는 '하이드로젠 웨이브'에서 선보일 미래 수소 제품군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 3편을 전용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미래방향성을 공개하는 만큼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중 가장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고성능 버전의 수소전기차에 대한 부분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고성능 수소전기차로 보이는 비전 FK. /사진=독자제공



앞서 지난 7월 열린 아반떼 N 월드프리미어 당시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사장이 고성능 수소전기차에 가능성을 언급하며 관심을 모은 모델의 실물이 공게되며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고성능 수소전기차의 실물 사진을 입수했다. 

사진으로 본 고성능 수소전기차는 2도어로 구성돼 있고, 뒤쪽 펜더에 부착한 에어 스쿠프(공기 흡입구)가 고성능차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대차그룹이 고성능 수소전기차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출력, 제로백 등 하이드로젠 웨이브 본 행사에서 공개할 사진 속 고성능 수소전기차의 제원이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오는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행사를 통해 혁신적인 수소 관련 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 전지 시스템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입수된 고성능 수소전기차 이외에도 다양한 10여종의 제품군이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7일 오후 3시 온라인 생중계 될 예정이고, 8일부터는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일반인도 다양한 수소 모빌리티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행사명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는 수소 관련 기술혁신을 통해 전 세계에 수소 물결을 일으켜 수소시대의 조속한 도래는 물론 기후변화 대응에도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미래 수소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처음 공개하는 등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확실한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