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SC제일은행, 리더십멘토링으로 미래 여성 리더 양성

2021-09-13 11:08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골앳홈(Goal@Home)'에 참여하고 있는 미래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리더십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골앳홈(Goal@Home)'에 참여하고 있는 미래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리더십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사진=SC제일은행 제공



골앳홈은 청소년기의 여자 초등·중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경제적 자립심을 갖춘 미래의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홈 트레이닝 방식으로 교육하는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강의를 담당하는 '골 코치단'은 이 프로그램의 파트너인 청소년 교육 전문 비영리기관 '제이에이코리아'와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전문 국제 여성 NGO '위민 윈(Women Win)'의 코치 트레이닝을 수료한 여대생 봉사자들이다.

이번 멘토링에서 SC제일은행의 부장급 이상 여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여성네트워크'는 코치단에게 여성 리더십의 강점을 살리고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멘토링을 실시했다. 또 진로와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그룹 단위의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임수민 씨는 "멘토 분들이 직접 경험하고 들려준 인생의 시행착오와 극복 방법 등의 진솔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배우며 고민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경 SC제일은행 브랜치·PB세그먼트부문장 겸 여성네트워크 회장은 "멘토링에 참여한 여대생 코치단이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여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누리는 당당한 여성에서 더 나아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