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광주은행, 정규직 신입행원 채용

2021-09-14 13:3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광주은행은 오는 16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오는 16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광주은행 제공



채용규모는 20여명으로 모집 분야는 중견행원(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지난해처럼 인터넷 공채 방식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과 필기시험(NCS, 일반상식, 인성검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중견행원에 대해 지역인재, 일반인재, 디지털·IT, 통계·수학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 중 지역인재 및 디지털·IT 부문은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일반인재 부문은 출신학교 지역을 구분하지 않으며, 통계·수학 부문은 관련 학과 전공자 대상으로 지역인재와 일반인재를 구분해 채용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지역인재로 채용규모의 80%를 뽑을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오는 16일 유튜브 '광주은행TV' 채널과 광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을 지닌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