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임영웅, 유튜브 뮤직 조회수 톱2 등극…빛나는 존재감

2021-10-06 13:45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뮤직 최근 12개월 조회수 톱(TOP)2에 올랐다. 

5일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최근 12개월 유튜브 뮤직 조회수에서 6억 4400만 뷰를 기록, 한국 2위를 기록했다. 

사진=임영웅 팬클럽 제공



이로써 임영웅은 12개월 동안 국내 유튜브에서 두 번째로 많은 재생수를 기록한 아티스트에 올랐다.

유튜브 뮤직 차트에는 국내·외에서 엄청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아이돌 그룹들이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임영웅은 이들 가운데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소외 장르였던 트로트를 한국 음악계의 중심으로 돌려 놓았다.

현재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1000만 뷰 이상 영상이 총 18곡 게재돼 있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이제나만믿어요', '뮛이 중헌디' 등이다.

독립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해당 채널은 5일 기준 17만 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뉴에라프로젝트와 1년 6개월 간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돼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