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 지식재산공제 고객 대상 이벤트 시행

2021-10-12 14:59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식재산공제의 경쟁력 있는 상품운영과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오는 12월 10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는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고객을 추천한 기존 고객과 공제파트너에 대해 포상을 실시하고,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상하는 환영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지식재산공제는 국내외 특허분쟁 및 해외출원 등으로 발생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 비용 부담 및 지식재산분쟁 리스크를 완화하고 해외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된 지식재산 금융제도다. 지난 2019년 8월 기보가 특허청과 함께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9월 말 현재 8067개 기업이 가입했으며, 누적 부금수납금액은 763억원에 달한다. 

지식재산공제 가입기업은 △시중은행 적금보다 높은 수준의 부금이자율 △기보 보증료 감면 △부금납입액의 최대 5배 이내에서 지식재산비용 대출 △부금 납입액의 90%까지 긴급 경영자금대출 신속지원 △무료 특허·법률·세무 등 자문서비스 제공 △특허청 출원 우선심사 신청시 관납료 일부 무상 지원 △특허청 지원사업 가점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종배 기보 이사는 "지식재산공제는 민간 상호부조의 틀 안에서 온라인을 통해 가입부터 대출신청, 약정, 연장까지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과 지식재산 보호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 금융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지식재산공제라는 좋은 제도를 지인에게 추천하여 함께하는 상호부조 정신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재산공제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